부산시교육청, 직업계고 맞춤형 ‘취업 역량 강화 교육체계’ 구축

학년별 3단계로 나눠 맞춤형 교육 지원

김유하 기자 | 기사입력 2020/08/04 [21:29]
교육뉴스
부산시교육청
부산시교육청, 직업계고 맞춤형 ‘취업 역량 강화 교육체계’ 구축
학년별 3단계로 나눠 맞춤형 교육 지원
김유하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08/04 [21:2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부산광역시교육청 전경


[한국교육100뉴스 김유하 기자] 부산시교육청이 오늘(4일)부터 오는 10월 15일까지 직업계고 학생을 대상으로 학년별 3단계로 나눠 교육하는 ‘부산 직업계고 맞춤형 취업 역량 강화 교육체계’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시교육청은 특히 취업마인드 함양을 위해 전국 최초로 IRPG(Interview Role Playing Game, 면접 역할 수행게임) 교수·학습 방법을 개발해 이를 도입, 시행한다.

이번 교육은 ‘1단계 선취업 후학습’ ‘2단계 취업마인드 함양’ ‘3단계 학생별 맞춤형 지원’ 3단계 지원 체계로 구성됐다.

1단계는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선취업, 후학습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고 성장 경로 설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교육 등을 시행한다.

2단계는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IRPG 학습 방법과 인터뷰 게임과 같은 방법을 활용한 직업기초능력 교육 등을 수행한다.

또 3단계는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학생별 맞춤형 지원을 위한 기본교육과 맞춤교육으로 구분한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하게 된다.

시교육청은 올해의 경우 해운대공고 등 8개교를 지원할 예정이다. 2학기에는 취업지원센터에서 ‘찾아오는 학생 맞춤형 취업 역량 강화 교육’도 매주 화, 목요일 정기적으로 열 예정이다. 

ⓒ 한국교육100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