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제2회 재외동포 어린이 그림일기대회’ 온라인 전시회 개최

노익희 기자 | 기사입력 2020/09/09 [17:04]
교육뉴스
교육부
교육부, ‘제2회 재외동포 어린이 그림일기대회’ 온라인 전시회 개최
노익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09/09 [17:0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제2회 재외동포 어린이 그림일기 대회' 대상 수상작.


[한국교육100뉴스 노익희 기자] 교육부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가 지난 98()부터 925()까지 2회 재외동포 어린이 한국어 그림일기대회온라인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재외국민 동포 어린이들이 민족 정체성을 가진 국제적 인재로 성장하는 여건을 조성하고자 교육부가 지난해부터 시작한 사업이다.

 

2회 그림일기대회는 610()부터 724()까지 개최되었으며 전 세계 36개국 재외동포 어린이 473명이 참가한 가운데,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을 받은 미국 다솜한국학교(캘리포니아주 소재)의 윤지유 어린이를 포함한 15명이 수상하였다.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수업을 받으며 3·1운동 포스터를 만드는 숙제를 한 윤지유 어린이는 유관순 열사의 이야기를 포스터에 담아 유관순 열사에 대한 존경심과 고마움을 글로 표현하였다.

 

한국 역사·문화에 대한 높은 이해도뿐 아니라 온라인 수업이 진행되는 화면을 그림으로 잘 표현하여 그림일기로서 진정성과 완성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았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대면 방식 대신, ‘재외동포 어린이 그림일기대회홈페이지에 온라인 전시를 위한 게시판을 마련하고,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의 영상 메시지를 통해 참가한 모든 어린이에게 고마움과 축하를 전달한다. 네이버 등 인터넷 포털 검색창에 재외동포 어린이 그림일기검색하면 홈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다.

 

또한, 코로나19로 한국을 방문하지 못하는 수상자들을 위해 경복궁, 남산, 비무장지대(DMZ) 등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느낄 수 있는 곳을 소재로 한 영상을 제작하여 온라인 역사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언제 어디서나 전 세계 각국의 많은 재외동포 어린이들이 한국어와 한국 문화, 역사에 대한 배움을 지속할 수 있도록 재외동포 교육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강조하였다.

ⓒ 한국교육100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