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전통 시장과 함께, ‘추석 명절맞이 장보기 행사’

13일, 최교진 교육감과 직원들... 세종 전통 시장 방문

계선미 기자 | 기사입력 2024/09/13 [17:50]
교육
세종시교육청
세종시교육청, 전통 시장과 함께, ‘추석 명절맞이 장보기 행사’
13일, 최교진 교육감과 직원들... 세종 전통 시장 방문
계선미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4/09/13 [17:5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13일 세종시교육청은 추석을 앞두고 지역 대표 시장인 세종 전통 시장을 방문해 '추석 명절맞이 장보기 행사'를 실시했다.(사진= 세종시교육청 제공)

 

[한국교육100뉴스= 계선미 기자]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13일 민족 고유의 대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지역 대표 시장인 세종 전통 시장(조치원)을 방문해 ‘추석 명절맞이 장보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물가 상승, 소비 감소 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전통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위축된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교진 교육감을 비롯한 세종시교육청 직원들은 세종 전통 시장 내 음식점에서 식사를 마친 후, 제수용품, 식재료, 생필품 등 각자 필요한 물품을 구매하는 등 다양한 체험을 하며 시장 상인들의 따스한 마음과 정겨운 온기를 느꼈다.

 

행사에 참여한 한 교육청 직원은 “경기 침체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전통 시장의 상인들께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고자 이 자리에 함께했다”라며, “직접 장을 보며 상인분들의 노고를 다시금 깊이 느꼈으며, 앞으로도 가족과 함께 전통 시장을 자주 방문해 지역 경제에 작은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세종시교육청은 지역 경제에 보탬에 될 수 있도록 전통 시장 활성화를 위해 꾸준한 노력과 관심을 기울이겠다”라며, “상인과 시민 여러분 모두 풍요롭고 정겨운 한가위를 보내시길 바라며, 가정마다 행복한 온기가 가득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지역 사회와 함께 손을 맞잡고 ‘전통 시장 가는 날’ 행사를 2013년부터 매년 추진하면서 지역 경제 활성화와 지역 사랑 실천에 앞장서 왔다.

새로운 시작을 통해 사회의 통찰력을 배우고, 생각의 유연함을 가지고 계속 성장하고 싶다.


ⓒ 한국교육100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