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산업기술교육원, 기계설계산업기사 자격취득과정 수료식

노익희 기자 | 기사입력 2020/10/21 [17:01]

글로벌산업기술교육원, 기계설계산업기사 자격취득과정 수료식

노익희 기자 | 입력 : 2020/10/21 [17:01]

▲ 12일 과정평가형 기계설계산업기사자격을 취득과정 17명의 수료생들이 수료식을 마치고 이시헌 이사장과 함께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한국교육100뉴스= 노익희 기자] 글로벌산업기술교육원은 지난 12일 과정평가형 기계설계산업기사(컴퓨터응용설계실무)자격 취득과정 수료생 17명에 대한 수료식을 실시했다.

 

과정평가형 자격은 국가직무능력표준 (NCS : National Competency Standards)으로 설계된 교육·훈련과정을 체계적으로 이수하고 내·외부 평가를 거쳐 취득하는 국가기술자격을 말한다.

 

기존 검정형 자격제도는 학력, 경력요건 등 응시요건이 충족되어야 응시자격이 완성되지만 과정평가형 자격은 해당 교육·훈련과정을 이수한 누구나에게 응시자격이 주어진다.

 

특히 산업현장 일 중심으로 직업교육·훈련과 자격의 유기적 연계 강화로 현장 맞춤형 우수 기술인재 배출을 위해 과정평가형 자격제도를 도입했다.

 

글로벌산업기술교육원 이시헌 원장이 기계설계산업기사(컴퓨터응용설계실무)과정 성적 우수 수강생에게 시상품을 전달하고 있다.

 

과정을 수료한 참여자들은 10월 19일과 20일 양일간 외부평가를 통해 최종 자격증 취득 여부가 판가름 될 예정이다.

 

한편 글로벌산업기술교육원에서는 2019년도에도 기계설계산업기사 자격증 취득과정(과정평가형)을 운영해 21명 수료하고 21명이 자격을 취득하는 쾌거를 거둔바 있는 베테랑 훈련기관이다. 또 2021년에도 과정평가형 과정을 운영하기위해 교육훈련과정을 신청 중에 있다.

 

▲ 글로벌산업기술교육원 이시헌 원장이 기계설계산업기사(컴퓨터응용설계실무)자격을 취득한 수강생에게 자격증을 전달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