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훈 경남교육감, 한국환경교육네트워크 공로상 수상

학교 환경교육 활성화 기여 평가

노웅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0/11/19 [18:42]

박종훈 경남교육감, 한국환경교육네트워크 공로상 수상

학교 환경교육 활성화 기여 평가

노웅희 대표기자 | 입력 : 2020/11/19 [18:42]

▲ 박종훈 경남도교육감


[한국교육100뉴스=노웅희 대표기자] 박종훈 경상남도교육감이 18일 학교 환경교육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한국환경교육네트워크가 수여하는 '환경교육 공로상'을 수상했다.

 

한국환경교육네트워크는 우리나라 환경교육 관련 기관, 단체, 개인을 연결한 민간 최대 규모 조직이다.

 

박 교육감은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학교환경교육 정책연구단장을 맡아 환경교육 활성화에 앞장서 왔다.

 

지난 7월에는 전국 17개 시도교육감과 함께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기후위기·환경재난시대 학교환경교육 비상선언'을 이끌어냈다.

 

박 교육감은 국민 다수가 공감할 수 있는 환경교육 활성화 정책으로 환경학습권을 보장하고, 미래세대의 지속가능한 삶을 위한 기반을 구축하는 데 힘쓰고 있다.

 

한국환경교육네트워크 정호선 사무처장은 "박종훈 교육감은 기후위기에 대응한 환경교육에서 선도적 역할을 했다"면서 "기후위기 환경재난시대에 앞장서서 학교 환경교육의 대전환을 주창하는 등 의제 설정에 기여한 공로를 민간단체에서 인정해 주는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올해 제16회 대한민국환경교육한마당은 '국민과 함께 녹색사회로 가는 길 얼쑤~ 환경교육!'라는 주제로 환경부, 인천광역시, 인천광역시교육청, 한국환경교육네트워크 공동 주최로 18일부터 20일까지 인천 일원에서 열린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