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초등 기초학력 학습자료 제공

'첫걸음 한글과 수학' 영상 제작 배포, 기초학력 책임지도 안전망 강화

노익희 기자 | 기사입력 2020/11/24 [15:38]

충남교육청, 초등 기초학력 학습자료 제공

'첫걸음 한글과 수학' 영상 제작 배포, 기초학력 책임지도 안전망 강화

노익희 기자 | 입력 : 2020/11/24 [15:38]

▲ '첫걸음 수학' 포스터


[한국교육100뉴스=노익희 기자]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초등 저학년 학생들의 학습결손과 학력격차를 줄이기 위해 기초학력 책임지도 안전망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기초학력의 기본이 되는 한글 및 기초수학(수와 연산영역) 교육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한글 미해득 학생과 기초수학 부진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기초학력 보정 도움 학습자료를 제작하여 보급하고 있다.

 

지난 8월 전국 최초로 유튜브와 충남 e학습터를 통해첫걸음 한글영상 30편을 선보였다.

 

이 영상에는 3(흥미, 의미, 재미)를 담아 제작해 자료를 통해 한글 미해득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이 시·공간 제약 없이 스스로 한글 공부를 할 수 있도록 했다.

 

이어 11월에는 기초수학 수와 연산영역 학습에 도움을 주는첫걸음 수학영상자료 60편을 보급, 1~2학년 수학 교과의 수와 연산영역 90차시를 재구성하여 60차시로 제작하였다.

 

특히 교육과정 재구성부터 수업 시연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에 현직 선생님이 직접 참여하여 학생들이 보다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다.

 

첫걸음 한글’,‘첫걸음 수학은 충남교육청연구정보원 유튜브와 충남 e학습터에 탑재되어 있어 컴퓨터나 모바일 상황에서 누구나 손쉽게 접근할 수 있다. 다른 시도는 물론 외국에서도 영상 활용 요청과 문의가 있을 정도로 호평을 받고 있다.

 

한홍덕 교육과정과장은 학습의 첫걸음이라 할 수 있는 한글과 기초수학 교육은 무엇보다 중요하며, 학생들의 미래학습 능력을 좌우한다, 이 자료를 통해 학생들이 즐겁고 재미있게 공부하여 기초학력을 차근차근 키우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