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서부교육지원청, ‘선생님의 책을 출판해 드립니다’ 저자 모집

2월 1일~10일 광주시교육청 공모사업 온라인 시스템 통해 진행

김태훈 기자 | 기사입력 2021/01/14 [23:36]

광주 동‧서부교육지원청, ‘선생님의 책을 출판해 드립니다’ 저자 모집

2월 1일~10일 광주시교육청 공모사업 온라인 시스템 통해 진행

김태훈 기자 | 입력 : 2021/01/14 [23:36]

▲ 광주시교육청 전경

 

[한국교육100뉴스 김태훈 기자] 광주동‧서부교육지원청에서 2021년 ‘선생님의 책을 출판해 드립니다’ 참여 저자를 광주시교육청 공모사업 온라인 시스템을 통해 오는 2월1~10일 공개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총 10권의 도서 출판을 선정·지원할 예정이며, 관내 교원이라면 누구든지 신청할 수 있다.

 

지난 2017년부터 시작된 ‘선생님의 책을 출판해 드립니다’는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교원의 교육 노하우를 도서에 담아 관내 학교의 장학자료로 활용해 수업 및 생활교육 혁신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함께 배우고 나누는 교원 전문적 학습공동체 활성화 정착, 집단지성과 자긍심 향상, 우수 교육 콘텐츠 확산 등의 효과를 목적으로 추진해 왔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대면 방식이 아닌 비대면 사업 설명회를 통한 동영상 설명 자료를 제공해 관심 있는 교원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참여를 꾀하고 있다. 총 30분 분량으로 제작된 동영상 설명 자료는 책 출판 사업 안내, 책 출판 사례 공유, 저자 공개 모집 안내 등으로 채워졌다. 동영상 설명 자료는 광주 교원 수업자료 공유 사이트 ‘수업나눔 플랫폼 티튜브’를 통해 오는 29일까지 안내될 예정이다.

 

특히 동영상 설명 자료에는 효광초 유미 교사(창작 그림동화 ‘브레멘의 동물음악대는 정말 음악대가 되었을까?’ 저자), 광주과학고 김성민 교사(교과 수업 도움서 ‘학교야, 체육하자’ 공저자)의 책 출판 도전기에 대한 생생한 사례가 소개됐다.

 

광주서부교육지원청 초등교육지원과 민경민 장학사는 “동영상 설명 자료에는 2020년 책 출판 사업에 직접 참여한 저자의 사례를 통해 출판 기획서와 원고 작성 요령, 퇴고 및 교정 작업, 책 집필 과정에서 주의할 사항이 담겨있다”며 “한 권의 책이 출판되기까지 일련의 과정을 일목요연하게 안내해 책 쓰기에 도전하는 교원에게 동기를 북돋우고 책 출판 과정의 이해를 돕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