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고3 수험생 지원체제 강화!

모의면접․온라인 연수․설명회 등 대학 입시 적극 지원

노익희 기자 | 기사입력 2020/09/29 [22:33]
교육뉴스
대전광역시교육청
대전교육청, 고3 수험생 지원체제 강화!
모의면접․온라인 연수․설명회 등 대학 입시 적극 지원
노익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09/29 [22:3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한국교육100뉴스 노익희 기자] 대전교육청은 고
3 학생들의 성공적인 대입 마무리를 위한 지원체제를 강화한다.

 

지난 28, 대입 수시모집 원서 접수 마감에 따라 모의면접 실시, 면접 준비 등 수시 대학별고사 지원을 위한 온라인 연수, 정시지원을 위한 상담, 자료 보급 및 설명회를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첫째,찾아가는 대학 넛지(Nudge) 대입면접분야지원을 통해 서류기반 면접, 토론 면접, 제시문 기반 면접 등 학생이 지원한 대학의 전형 유형에 맞는 모의 면접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 대전진로진학지원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2021학년도 대입 수시모집 면접의 실제와 준비라는 주제로 10월 중순 온라인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둘째,대학수학능력시험 이후 2021 대입 정시모집 전략 수립을 위해 고3 담임교사의 대입 전문성 신장을 위한 2021학년도 정시모집 대입상담 전문성 신장 연수를 12월 중순에 실시하며, '정시모집 지원전략 자료집과 대학진학정보소식지(CAN)'를 발간해 정시 모집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1학년도 대입 정시모집 지원전략 설명회를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대면 또는 비대면(온라인)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대전진로진학지원센터 1:1 맞춤식 대입상담을 강화한다. 특히 12월 셋째 주에는 '2021 대입 정시모집 집중상담'도 예정돼 있다.

 

대전교육청 고유빈 중등교육과장은 "교육청과 단위 학교에서 제공되는 각종 수시모집 대학별고사 대비 프로그램이 성공적인 2021 대입 마무리를 위한 고3 수험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며 공교육 차원의 대입 지원을 통해 진로진학 사교육비 경감과 공교육 신뢰도 제고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한국교육100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