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온라인 대구교육연극축제 개최

노익희 기자 | 기사입력 2020/11/12 [18:24]
교육뉴스
대구시교육청
대구시교육청, 온라인 대구교육연극축제 개최
노익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11/12 [18:2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한국교육100뉴스=노익희 기자] 대구시교육청이 오는 16일부터 30일까지 5회 대구교육연극축제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대구교육연극축제는 시교육청의 대표적 예술축제로 한국연극협회 대구시지회와 8개의 일반극단이 초··고 학생극단, 다문화 학생뮤지컬단, 교원극단, 청춘극단 등 15개 극단과 손을 잡고 운영하는 행사다.

 

교육연극으로 세대, 계층, 인종 간의 소통을 활성화해 전인적 교육을 실현하는 데 초점을 두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대면 축제 개최가 어려워지자 시교육청은 학생들의 노력을 함께 공유하고자 온라인으로 운영한다.

 

촬영한 영상들은 오는 16일부터 시교육청 유튜브에 올라간다.

 

또한 공연하기까지의 과정을 담은 다큐 영상과 15개 극단의 작품 및 초청 공연팀의 작품을 오는 30일까지 시청할 수 있다.

 

공연 시간은 20분에서 90분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고 낭독극, 연극, 뮤지컬 등 여러 공연 형태로 이뤄진다.

 

시교육청은 학생들이 교육연극을 통해 자기 자신과 타인을 이해하고 소통하며 표현하는 매체로써 활용해 의미 있는 과정을 경험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시교육청 강은희 교육감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연극에 대한 열정과 노력으로 무대를 선보이는 학생들에게 축하와 격려를 보낸다학생들의 열정과 노력으로 더욱 빛날 이번 축제가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을 도모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고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 문화생활에 단비와 같은 활력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한국교육100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