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수험생 여러분 코로나 안심 하세요'… 수능 안전대책 만전

별도시험장 설치, 방역계획 등 수립…27일부터 가림막 설치

노익희 기자 | 기사입력 2020/11/27 [20:03]
교육뉴스
전라북도교육청
전북교육청, ‘수험생 여러분 코로나 안심 하세요'… 수능 안전대책 만전
별도시험장 설치, 방역계획 등 수립…27일부터 가림막 설치
노익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11/27 [20:0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7일 앞둔 지난 26일 전북도교육청에서 관계자가 고사장에 설치할 가림막을 보이고 있다.


[한국육100뉴스=노익희 기자] 전북도교육청(교육감 김승환)‘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준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코로나19라는 초유의 사태에서 치러지는 수능인 만큼, 수험생 안전을 최우선으로 두고 세운 대책을 차질 없이 시행하고 있다.

 

조성규 전북교육청 학교교육과장은 수능시험을 일주일 앞둔 지난 26일 구체적인 운영계획에 대해 설명했다.

 

올해 수능이 이전과 크게 다른 점은 입실 전 증상여부 검사 가림막 설치 교실 인원 24명으로 제한 병원 및 별도시험장 설치 방역담당관 배치다. 모두 코로나19가 불러온 변화다.

 

먼저 입실 과정이 까다로워진다. 수험생들은 먼저 손소독에 이어 체온측정을 해야 한다. 발열, 기침 등 증상이 있거나 2차측정에서도 체온이 높게 나올 경우 별도시험실로 이동하게 된다.

 

자가격리자를 위한 6개의 별도시험장도 마련됐다. 이미 확진판정을 받은 수험생의 경우, 군산의료원에서 시험을 보게 된다.

 

수험생 유형별로 수능 응시 장소가 달라지면서 시험장 수도 전년도 724개에서 909개로 185곳이 늘어났다.

 

각 교실에는 감염예방을 위해 투명가림막이 설치된다. 전북교육청은 27일부터 설치작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한 교실에서 시험을 보는 수험생 수도 24명으로 제한된다.

 

전체 운영요원도 4597명으로 전년도에 비해 1047명이 증가했다. 특히 복도관리 감독관도 배치, 거리두기 유지나 교실 환기 등 관리에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교실 환기나 시험실 퇴실 순서, 병시험장 및 별도시험장 감독교사에 대한 검사 실시에 대한 세부적인 대책도 마련됐다.

 

수험생 예비소집은 오는 122일 오전 10시 각 고사장별로 실시된다. 수험표는 원서를 제출했던 출신고등학교나 시험지구 교육지원청(개별접수자)에서 배부된다.

 

방역상황 유지를 위해 수험생의 건물 내 입장을 금지하고, 필요한 안내는 거리두기를 한 상태에서 별도 장소를 활용, 접촉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수험생은 수험표 교부 시 배부되는 수험생 유의사항 및 동영상을 통해 답안 작성 방법, 마스크, 책상용 가림막, 점심도시락 및 음료 준비 등 안전점검 내용을 사전 숙지해야 한다.

 

특히 올해는 방역을 위해 마스크 착용이 필수이며, 시험장에서 음료 제공이 금지돼 있기때문에 각자 음료를 준비해야 한다. 점심식사도 자기 자리에서만 해야된다.

 

코로나19 자가격리자 및 확진자는 해당 수험생의 직계 가족 또는 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사람(친인척, 담임교사 등)이 증빙서류를 지참하고 수험표를 대리 수령하면된다.

 

수험생은 시험 당일 오전 630분부터 입실이 가능하며, 오전 810분까지 입실을 마쳐야 한다. 신분증(주민등록증, 청소년증, 여권, 학교장 발급 학생증)과 수험표를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도교육청은 수능시험 부정행위 방지 대책반도 가동한다. 시험 당일 금속탐지기를 이용해 반입금지 물품을 점검하고 부정행위 신고센터도 운영한다. 반입금지 물품은 휴대전화, 스마트기기(스마트 워치 등), 디지털카메라이다.

 

조성규 과장은 수능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철저한 방역과 시험장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수험생이 남은 기간 심신의 안정을 취하고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많은 응원과 격려 바란다고 당부했다.

 

전북지역 수능 응시생은 17156명으로, 전년도 19159에 비해 2003명이 줄었다. 시험은 전주, 군산, 익산, 정읍, 남원, 김제 6개 시험지구 및 군단위 68개 시험장(별도시험장 6개 포함) 759개 시험실에서 치러진다.

ⓒ 한국교육100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