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 바이든 취임 축시 여성 '스타덤' 9월 출간 예정

신간출시도 전에 '대박' 2권 나란히 아마존 베스트셀러 1·2위 등극

노익희 기자 | 기사입력 2021/01/22 [16:08]
정치/경제/사회
정치
[화제] 바이든 취임 축시 여성 '스타덤' 9월 출간 예정
신간출시도 전에 '대박' 2권 나란히 아마존 베스트셀러 1·2위 등극
노익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1/01/22 [16:0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어맨다 고먼(22)이 취임식에서 '우리가 오를 언덕' 이라는 축시를 낭송하고 있다. (사진= 연합뉴스)

 

[한국교육100뉴스= 노익희 선임기자]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취임식에서 축시를 낭독해 감동을 줬던

영국 일간 가디언은 오는 9월 출간 예정인 고먼의 신간 '우리가 오르는 언덕'(The Hill We Climb)과 '변화는 노래한다'(Change Sings: A Children's Anthem)가 아마존 베스트셀러 목록에 올랐다고 2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고먼은 자신의 트위터에 "정말 기쁘다. 내 책들이 (취임식) 하루 만에 1·2위에 올랐다"고 썼다. 어린 시절 자신을 책벌레였다고 묘사한 고먼은 언어 장애를 극복하고 2017년 미국 의회도서관이 주최한 '전미 청년 시 대회'에 참가해 수상했다.


바이든 대통령의 부인인 질 여사는 당시 의회도서관에서 고먼이 시를 낭송하는 것을 눈여겨봤고, 이번 취임식 무대에 오르도록 추천했다.

 

고먼은 바이든 대통령 취임식에서 자작시 '우리가 오르는 언덕'을 열정적으로 낭독했다. 축시 낭독이 끝나자마자 갈채가 쏟아졌고, TV 중계를 통해 이를 본 시민들의 찬사도 이어졌다.

 

수만에 불과했던 그녀의 트위터 팔로워는 현재 130만명을 넘어섰다. 힐러리 클린턴 전 미국 국무장관은 트위터에 "고먼의 시는 정말 놀랍지 않은가. 그가 2036년 대선 출마를 약속했는데 나는 기다릴 수 없다"고 썼다.

 

최연소 대통령 취임식 축시 낭독자가 된 고먼은 1961년 존 F. 케네디 대통령 취임식에서 축시를 낭독한 로버트 프로스트, 1993년 빌 클린턴 취임식 때 축시를 낭독한 마야 안젤루와 같은 반열에 올랐다고 이 신문은 전했다.

 
ⓒ 한국교육100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