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100뉴스= 노익희 기자] 한국교직원공제회(이사장 정갑윤, 이하 ‘공제회’)는 5월 20일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세미나실에서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회장 남세도, 이하 ‘전지협’)와 S2B 기반 청렴 계약문화 정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역아동센터가 지정정보처리장치 S2B를 적극 활용해 공정하고 투명한 청렴계약 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
▲ 한국교직원공제회(S2B)와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가 S2B 기반 청렴 계약문화 정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 한국교직원공제회)
|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아동센터의 수의계약 업무에 S2B의 도입을 확대하고, 시스템 활용 지원과 계약업무 역량 강화를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공제회는 ▲S2B 시스템 개발 및 서비스 지원 ▲지역아동센터 계약업무 담당자 대상 S2B 교육 및 자료 제공 ▲관내 소상공인 업체 등록 및 S2B 활용방법 안내 지원 ▲S2B 이용실적 관리를 위한 통계자료 및 분기별 실적 제공 등을 지원한다.
전지협은 ▲지역아동센터 대상 S2B 전면 도입 및 활성화 정책 추진 ▲지부단위 계약업무 담당자 대상 S2B 활용 교육 실시 ▲청렴 계약문화 정착을 위한 S2B 운영 점검 ▲정기 간담회 운영 등을 통해 현장 중심 협력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정성욱 한국교직원공제회 S2B 사업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아동센터 의 청렴계약 문화 정착과 S2B 활용 확대를 위한 의미 있는 협력”이라며, “앞으로도 우수 이용사례 확산과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지역아동센터 계약업무의 효율성과 투명성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제회는 S2B를 통해 전국 시도교육청 산하 기관은 물론 지방자치단체와 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공정한 계약문화 확산과 계약업무 전문성 향상을 지원하고 있으며, 지역 소상공인 판로 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현장 중심 지원도 지속해 나가고 있다.
|